•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진1-horz.jpg

 

경기도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김영환)는 9월 22일(금) ‘2023 징검다리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해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5월 19일(금)에 운영한 ‘2023 직업계고 학과체험 페스티벌’과 같은 맥락으로 경기도 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광 업계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GT 레스토랑 체험, 메타버스 호텔게임, 항공승무원 유니폼 체험, 여권·항공권 제작, 퍼스널 컬러 진단, 온라인 쇼핑몰 실습, World Travel Quiz Zone, 에스프레소 음료 제조, 핸드드립 커피체험, 조리(샌드위치) 및 제과(약과쿠키) 제작 실습, 무알콜 음료 제조를 비롯해 미니 학교 설명회 및 입학 상담 부스까지 총 13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부스를 총 97명의 재학생 도우미들과 함께 준비하고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내 총 8개교에 재학 중인 153명의 중학생들이 참가해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 준비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매우 큰 흥미를 느꼈음은 물론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내년에 경기관광고등학교에 진학해 학우들과 함께 진로 프로그램 부스 운영 도우미로 활약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90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관광고, ‘징검다리 진로체험 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