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보도자료(덕은초)-0907 사진1.JPG

 

경기도 고양시 덕은초등학교(교장 구유경)는 9월 7일(목) ‘전통음악집단 샛‘이 주관하고, 국립무형유산원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후원하는 2023 인류무형유산 지원사업인 ’들으며 배우는 콘서트-판소리편‘ 공연을 실시했다. 


덕은초등학교 전교생이 덕은누리관에 모여 판소리 눈대목을 감상하고, 사랑가를 직접 배우면서 소리·아니리·발림 체험을 했다. 


특히 공연단체에서 준비한 부채를 가지고 발림 체험하는 시간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 후 활동으로 부채에 직접 그림을 그리면서, 공연에 대한 느낌과 감상을 나눴다. 


2학년 이예솔 학생은 “사랑가를 배역을 나눠서 불러주셨는데 인상적이었다. 실제로 사랑하는 것 같기도 하고, 보기도 좋았지만 듣기도 좋았다. 추임새를 하면서 판소리에 참여하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어서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라화 교사는 “국악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학생들이 교내에서 양질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예술체험을 제대로 할 수 있었다. 공연 후 활동으로 공연에 대한 느낌을 나누고 부채에 표현하기 활동 시간을 가지면서, 무형유산에 대한 소중함과 판소리의 매력을 되새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구유경 교장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덕은 배움의 터전에서 고유한 빛깔을 지닌 개성 있는 어린이로 자라는 교육여건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어린이들이 아름답게 자랄 수 있도록 감동과 격려, 협력이 넘치는 학교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646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 덕은초, 전교생 '들으며 배우는 콘서트 판소리편'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