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진1)+나눔의+학교+문화+조성을+위한+특강+실시.jpg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30일(목)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초·중·고 학교장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월드비전과 함께 협력의 나눔특강을 5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100여 개 회원국을 둔 세계 최대 국제구호개발 NGO이자, 지구촌 모든 어린이가 풍성한 삶을 누리게 하는 월드비전에서는 대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꿈지원 사업’, ‘위기아동지원 사업’, ‘결식아동지원 사업’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1억 원의 교육사업지원금을 추가로 전달해줬다.


한국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혁신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나눔특강을 진행하면서, 인류보편적 가치인 세계평화, 인권, 문화다양성 등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책임 있는 시민을 양성하는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해 많은 공감을 일으켰다.


이어서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 및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등의 사업이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및 동아리 운영 등에서 학생들의 교육활동과 잘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월드비전에서 운영하는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들이 학교의 교육과정과 잘 연계돼 운영된다면 학교의 나눔 문화 조성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이다”라고 밝히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발달 지원을 논의하는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19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교육청, 초·중·고 학교장 및 학부모 대상 ‘나눔특강’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