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발명기자단 포스터.jpg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손용욱)는 2월 28일(화)부터 3월 22일(수)까지 청소년 발명문화를 선도해 나갈 ‘청소년 발명기자단 제20기’를 모집한다.


2005년부터 현재까지 19년간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누적 4만 989명의 발명기자를 육성했으며, 2022년에는 총 710명의 발명기자와 함께 기사작성, 취재,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모집하는 제20기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면서, 발명 캠프, YTN 방송아카데미, 기업 방문 현장취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과천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등 3곳의 기관을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발명기자 패스를 제공하며, 단위기간별 우수자(연 3회), 올해의 발명기자(연 1회)에게는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 교육부장관상, 특허청장상 등을 매년 시상하고 있다.


청소년 발명기자단 신청은 발명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기자단 신청 및 활동을 위한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https://www.ipacademy.net/main.do)에서 간단하게 신청 가능하다.


한국발명진흥회 손용욱 상근부회장은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발명·체험·성장 3가지 요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청소년 기자단”이라며, “청소년 발명기자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발명과 친숙해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력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발명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원의 경우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 공지의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모집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970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발명진흥회, 2023년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제20기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