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8.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2023 찾아가는 도서관 세계시민 동화수업.jpg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은 초등학교 3‧4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인천 관내 10개 지역도서관과 연계해 ‘2023 찾아가는 도서관 세계시민 동화수업’을 운영했다고 1월 30일 밝혔다.


수업은 2개 반으로 나눠 오전에는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영어 동화수업을, 오후에는 다국어(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아랍어, 러시아어, 몽골어, 필리핀어, 캄보디아어) 중 각 도서관이 희망하는 언어의 동화책을 활용해 다국어 강사와 함께 해당 언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세계의 다양한 국가의 전래동화를 읽어보고, 동화 속 문화유산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다국어를 익혔다. 또한 세계의 다양성과 연계성을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서 환경, 평화 등 지구촌 문제에 관심 가지고 협력하는 방법을 함께 모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동화를 통해 어렵지 않게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즐겁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도서관이 지니는 지역적 특성을 활용해 방학에도 학생들에게 다국어 기반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여름 방학에 2기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도서관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75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동아시아국제교육원, 2023 찾아가는 도서관 세계시민 동화수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