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소방 표어.jpg

 

소방청(청장 이흥교)은 국민과 안전 공감대를 통해 안전문화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작품을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화재 예방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대국민 홍보 차원으로 1975년 처음 시작했으며 올해로 47회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표어‧포스터‧사진 3개 분야이다. 공모주제는 예방·대응·일반안전분야 등 전반적인 소방정책에 대해서 알릴 수 있게 ‘소방정책 연계성 강화’로 선정했다. 특히 포스터의 경우 다양한 시각효과를 줄 수 있는 ‘움직이는 영상 형식’(모션포스터)을 포함시켜 공모한다.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국소방방송 누리집(http://fire.go.kr)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된 출품작들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대중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1차 심사를 거쳐 온라인 공개검증을 통한 2차 심사 후 9월 30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우수작품에는 총 15점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홍보물로 제작돼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전국에 배포, 전시, 온라인 홍보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무 생활안전과장은 “1946년부터 1970년대까지 독보적으로 사용돼 많은 이들이 기억하고 있는 ‘자나깨나 불조심’, ‘꺼진불도 다시 보자’라는 표어처럼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 시대에 맞는 훌륭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14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방청, 2022년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