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2.고양시, 대학생 진로 멘토 찾는다.jpg

 

경기도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소년진로센터가 27일부터 고양시 중·고등학생들의 학과 선택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학생 멘토단 ‘고양유니브’를 모집한다. 멘토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조건 충족 시 수료증, 우수멘토 표창도 주어진다.

   

2016년부터 조직된 ‘고양유니브’는 고양시 거주, 고양시 소재 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된 관내 중·고등학생의 진로 멘토다. 고양유니브는 학과 멘토링, 학습멘토링, 학과를 연계한 진로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186명이 대학생 멘토로 선발돼 1만 8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했으며, 학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고양유니버스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고양유니브’는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군인과 사회복무요원을 제외하고 2022학년 예비대학생부터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상의 Q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월 14일까지이며 기타 서류는 합격 이후 안내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www.gcyf.or.kr) 또는 전화(☎031-995-4283)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195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시, 대학생 진로 멘토 찾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