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보도3_협약고협의회(3).jpg

 

대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정미)는 지난 4월 2일 대전지역 바이오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지-산-학 거버넌스 협의회를 개최해 바이오 교육을 위한 실질적 협의를 진행했다.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도서관에서 열린 협의회에는 거버넌스의 구성원인 대전시와 교육청, 바이오기업, 대학, 협회 등의 관계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대전시 바이오헬스산업과 최정순 주무관, 대전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김우전 장학사, ㈜또르르 윤길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바이오기업 관계자, 폴리텍 바이오캠퍼스의 장재선 교수, 대전바이오센터 정흥채 센터장 등 거버넌스 구성원들이 모여 명실상부한 거버넌스 협의회를 가진 것이다. 

 

이날 협의회에서 김정미 교장은 협약형특성화고 준비과정에서 상호협력에 대해 감사 인사와 함께 바이오 교육 계획의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서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이 이루어졌고 실질적인 제안이 활발히 오갔다. 

 

폴리텍 바이오캠퍼스 장재선 교수는 “바이오교육을 위한 계획이 잘 수립된 것으로 보이며, 바이오산업이 대전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라고 말했다. 

 

㈜또르르 윤길영 대표이사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가 우수한 인재들을 길러주면 회사에도 큰 이득이 된다”면서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는 교육부에서 공모하는 협약형특성화고등학교에 지난달 29일에 지원했으며, 선정되면 올해 하반기에 신입생을 모집하게 되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바이오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하게 된다. 

 

협약형특성화고등학교는 지역의 전략산업 분야에 필요한 인력을 지자체와 교육청, 지역의 기업체, 대학, 유관기관이 거버넌스를 구축해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역정주를 실현하려는 새로운 특성화고등학교 유형이다.

전체댓글 0

  • 841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성생명과학고, 협약형특성화고 준비 만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