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울산교육청 전경.jpg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3월부터 초등학교 24개교에서 늘봄학교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울산교육청은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지난 2월 19일부터 29일까지 학교 현장을 방문해 준비 사항 점검을 마쳤다.


새 학기를 맞아 천창수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늘봄학교 지원팀 팀원들이 함께 처음 도입되는 늘봄학교의 현장을 찾아 실제 운영 상황도 점검한다.


이번 현장 방문은 처음 도입되는 초등학교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늘봄학교 운영상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등 현장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울산교육청은 처음 진행하는 초등학교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의 질과 운영 방식, 학생들의 만족도 등을 점검해 더욱 양질의 늘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늘봄학교 지원팀 팀원 10명은 각 학교에 늘봄지원실장으로 겸임이 돼 있는 만큼 3월 한 달간은 학교 현장을 방문하고 소통하면서 운영 중에 발생되는 문제점을 해결해 늘봄학교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개학 첫날인 3월 4일 강북 늘봄학교 지원팀은 옥성초등학교를 방문해 신입생 입학식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늘봄학교 운영 설명회도 연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울산형 늘봄학교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학교 현장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준비해 왔다”라며 “처음 도입한 늘봄학교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41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교육청, 울산형 늘봄학교 3월부터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