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해운대교육지원청.jpg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원미경)은 기장군 내 농·산어촌 지역의 초등학교 6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작은학교 자유통학구역’ 정책이 작은학교의 원활한 학사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고 1월 3일 밝혔다. 


‘작은학교 자유통학구역’은 지난 2022년 부산지역에서 해운대교육지원청이 처음 시행한 정책으로, 큰학교 학생들이 주소이전 없이 작은학교로 입학할 수 있도록 해 작은학교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특색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기장군은 통학차량 운영비를 지원하는 등 작은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은학교는 장안초, 좌천초, 철마초, 월평초, 칠암초, 죽성초 등 6교다. 이 정책을 통해 이들 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은 2022학년도 37명, 2023학년도 42명, 2024학년도 50명 입학 예정으로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월평초와 좌천초의 경우 통학구 내 2024학년도 입학 예정 학생이 없었으나, 이 정책을 통해 월평초에 17명, 좌천초에 9명의 신입생이 각각 입학할 예정이다.


이 정책을 활용해 작은학교에 입학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지원청이 지난해 7월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5% 이상이 작은학교 생활 전반에 걸쳐 만족하는 것으로 답변했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장은 “‘작은학교 자유통학구역’은 오는 2025년 부산 다른 지역에서도 운영 예정일 정도로 과대·과밀 해소에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정책을 확대 운영하는 등 정관·일광지역 학생들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81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운대교육지원청, 해마다 작은학교로 이동하는 학생 증가 추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