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권혁제 교장.jpg
부산일과학고등학교 교장 권혁제

부산 사하구 부산일과학고등학교(교장 권혁제)는 12월 20일(수) 과학영재들의 1년간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R&E 프로그램 최종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R&E 프로그램’은 개교 이래 매년 운영하고 있는 행사로, 1, 2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부산 지역 대학 지도교수 1명, 부산일과학고 지도교사 1명, 학생 3~4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1년간 연구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정보 영역 총 50팀을 구성해 활동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연구 활동의 핵심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발표(Poster Session)하고 관람하며, 각 교과 영역별 우수팀을 학생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에는 각 영역별로 연구 과제에 대한 구두 발표(Oral Session)가 이어진다.


특히, 오전 포스터 발표는 1년 동안 지도를 담당한 R&E 프로그램 지도교사 및 지도교수, 학부모,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공개 참관으로 진행한다.


권혁제 부산일과학고등학교 교장은 “이 행사는 전문적 지도와 첨단시설·설비를 활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탐구 능력과 가치관을 신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현재 고등학교 교육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큰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일과학고는 R&E 프로그램의 연구 성과를 확장하여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고, 전국 28개 과학고·과학(예술)영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영재 창의연구(R&E) 과제에 참여해 3개의 연구유형(글로벌 협력 R&E, 지정주제 R&E, 자율주제 R&E)과 6개의 연구분야(수학, 화학, 생물, 정보, 공학, 융합)에서 총 16개의 과제가 선정되어 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이 중 6개의 과제가 우수과제로 선정되는 뛰어난 성과를 이루었고, 22일 발표평가를 앞두고 있다.

전체댓글 0

  • 710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일과학고, R&E 프로그램 최종성과공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