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발명교육대상(김진모).jpg

 

인천 청라초등학교(교장 이택수)에 근무하는 김진모 교사가 '2023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진모 교사는 지난 11월 24일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3 발명교육컨퍼런스에서 ‘발명교육확산 및 기반조성 분야’에 대한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은 전국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한다. 


김진모 교사는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등 다양한 발명창의력 대회에서 학생들의 장관상을 지도했다. 

 

또한 발명영재학급, 발명교육센터에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해 매주 학생들과 교육활동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식재산이러닝 선도학교, 발명교육선도학교등을 운영하며 발명창의성교육의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진모 교사는 특히 2023 올해의 과학교사에도 선정돼 과학, 발명교육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인천 청라초 김진모 교사는 “발명교육을 통해 오히려 저 스스로 많은 것을 얻고 배움을 가질 수 있었다. 지금까지 받은 경험을 더욱 발명교육을 위해 나누겠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다양한 발명,창의성 교육을 위해 계속 실천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전체댓글 0

  • 506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청라초 김진모 교사, 발명교육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