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대전화정초.png

 

대전 화정초등학교(교장 김종환)는 11월 8일(수) 14시 그린스마트스쿨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최재모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학교운영위원장 외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그린스마트스쿨의 건립 과정을 담은 경과보고, 축하공연 및 새로 구축된 공간 관람 등으로 진행, 학교가 학생들에게 배움과 휴식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삶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전했다. 

 

대전 화정초등학교는 2021년 그린스마트스쿨 대상으로 선정돼 지난 3년 여간 학교사용자와 함께 사전기획과 사용자 참여설계를 진행, 약 44억 원을 지원받아 미래학교의 꿈과 스마트 환경을 담은 교육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을 통해 대전 화정초에서는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쉬어갈 수 있는 ‘커뮤니티홀’, 독서 활동을 통해 아로리(지식인)가 될 수 있는 ‘화정 아로리 도서관’, SW·AI 교육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코딩룸’, 학생들이 직접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공간인 ‘메이커룸’ 등으로 학교 공간이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 신장을 위한 유연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대전 화정초 김종환 교장은 “화정 교육가족의 오랜 바람이었던 그린스마트스쿨이 무사히 준공되어 많은 내외빈을 모시고 개관식을 갖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본교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오랜 시간 기대와 설렘으로 기다려준 화정 교육가족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870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화정초, 그린스마트스쿨 개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