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뭉초.JPG


전 세계 청소년들의 축제이자 국제스포츠계가 다시 한번 대한민국 강원을 주목하는 기회,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의 입장권 예매가 이번 토요일인 11월 11일 오전 11시 11분부터 입장권 예매 사이트(tickets.gangwon2024.org)에서 시작된다. 

 

개회식을 제외하고 모든 경기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지만, 원활한 관람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사전에 입장권을 신청해야 한다고 대회 조직위는 밝혔다.

 

우선 1월 19일 개회식은 강릉(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과 평창(평창돔)에서 저녁 8시부터(식전 행사 6시 50분) 9시 20분까지 약 80분간 동시에 진행된다. 강릉 개회식 입장권은 등급에 따라 3만 원, 8만 원, 10만 원에 판매되고, 평창돔은 무료 입장이지만 예매 사이트 혹은 현장 발권을 통해 입장권을 소지해야 들어갈 수 있다.

 

강릉(빙상), 평창(슬라이딩, 설상), 횡성 및 정선(설상)에서 열리는 경기들은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 빙상 경기는 온라인이나 현장에서 반드시 입장권을 발급받아야 관람이 가능하고, 설상 및 슬라이딩은 미리 온라인에서 예매하거나 혹은 입장권 없이 현장 등록 및 자유 관람도 허용된다. 조직위는 관중 편의와 더 나은 관중 경험을 제공받기 위해서는 예매 사이트에서 미리 예매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피겨와 스노보드 등 세계 정상급 우리 선수들이 나서는 경기는 조기 매진도 예상된다.

 

또한 개최 도시 네 곳의 페스티벌 사이트(Festival Site)에서는 동계스포츠 체험은 물론 홍보대사 토크콘서트, 인생네컷 포토존, 전시, 공연, 파티, 강습 등 다양한 체험과 배움의 기회가 마련된다.

 

개회식 할인, 경기 일정 및 다양한 즐길 거리 정보 모두 입장권 예매 사이트(http://tickets.gangwon2024.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종오 조직위원장은 “출연자와 성화 점화 등 개회식에 대한 세부 사항은 조금씩 공개되거나 마지막까지 비밀에 붙여지곤 한다”면서도 “K팝을 비롯해 최고의 스타들이 대회의 개막을 알리는 데에 참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상화 조직위원장 역시 “저는 청소년올림픽 경험이 없지만 우리 선수들이 보다 큰 무대에서 성장하기 위한 엄청난 기회임을 되새기며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겨울방학 기간 청소년들이 무료로 경기도 보고 여러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조직위는 현재, 대회 개막 70여 일을 앞두고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대회에 대한 관심을 끌어 올리고 있다. 10월 8일에 그리스에서 한국으로 입국한 성화는 서울, 부산, 세종, 제주 등 광역 도시를 돈 뒤 지난 7일 강원도에 입성해 18개 시군을 순회하며 청소년들을 만나고 있다.

 

한편, 10일에 공개한 이번 대회 홍보 영상은 김연아로 대변되는 선배 선수들이 디딤돌이 되어, 미래 우리나라를 빛낼 청소년 선수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입장권 예매가 시작되는 11일에는 이상화·진종오 위원장이 한국시리즈 4차전이 열리는 수원KT위즈파크에서 시구자와 시타자로 나선다. 현역 시절 각각 ‘여제’와 ‘원샷 원킬’로 불렸던 두 스타가 야구 팬들 앞에서 강원 2024 대회를 함께 준비하며 맞춰온 호흡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593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입장권 예매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