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일괄편집_1.jpg

 

인천 영종초등학교(교장 전정심)는 11월 8일 인천영종초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방과후 페스티벌을 기획했다. 방과후 페스티벌 무대는 방과후 9개 부서, 돌봄교실 2개 부서, 학년별 1인 1악기, 학부모 평생교육 부서, 복지실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준비했다. 

 

전교 학생회 어린이들이 사회자 역할을 맡아 공연을 진행했고, 복지실 학생들의 웃다리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방과후 페스티벌 1부 무대가 시작됐다. 학생들의 가야금, 칼림바, 우쿨렐레, 기타, 수어, 마술, 태권도, 플롯, 바이올린 연주가 이어졌다. 

 

곧이어 4학년 학생들의 우쿨렐레 연주로 2부를 열었고, 첼로, 현악기 앙상블, 합창, 댄스, 음악줄넘기, 모둠북 연주가 이어졌다. 관객들은 학생들의 무대에 사랑스러운 눈길과 따뜻한 박수로 화답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고 공연한 김OO(12) 학생은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했던 과정들이 의미있었고 뜻깊다. 수 많은 친구들과 부모님들께서 큰 소리로 박수를 쳐 주셔서 용기가 나 성공적으로 무대를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등의 교육 공동체가 함께 어우러져 화합과 단합을 할 수 있는 기회였길 기대해 본다.


전체댓글 0

  • 285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영종초, 2023학년도 방과후 페스티벌 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