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KakaoTalk_20231027_093121512_01.jpg
부산광역시체육회 상임부회장 박가스

부산시체육회 박가서 부회장은 지난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거둔 부산체육회의 우수한 성적을 축하했다. 

 

부산체육회 박가서 부회장은 "2030 부산엑스포 유치와 이번 체육대회에서의 성과는 부산시체육회와 시민들의 노력과 열정의 결과로 귀결된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 7위를 차지한 것은 의미 있는 성과다. 2022년 8위에서 7위로 한 단계 오르며, 이러한 향상은 여러분과 지원하는 모든 분들의 노력과 협력의 결과다. 이런 성과를 이룬 것은 부산시 체육회와 부산광역시, 부산교육청관계자들의 훌륭한 체육정책과 노력에 기인한다."라고 격려했다. 

 

특히, 박 부회장은 지도자와 감독에 대한 처우개선, 장학금 지원, 체육 꿈나무육성, 훈련비 및 장비비 지원, 그리고 청렴한 체육회 운영과 같은 정책들은 부산의 체육계를 지원하고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부산 스포츠 과학센터를 활용한 스포츠 과학지원 시스템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작용했다. 부산시체육회가 지속적으로 선수들을 위한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과학적 지원을 통해 성과를 창출했다.


그러나 앞으로도 부산시 체육회는 계속해서 숙제를 풀어야 할 과제가 있다. 육상, 핸드볼, 소프트볼, 소프트테니스, 카누, 조정 등 다양한 종목에서 팀 창단과 활성화가 필요한 숙제로 남아 있다.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부산시교육청과 회원종목단체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


엘리트체육의 활성화는 부산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과제다. 부산시 체육회가 어르신 체육활동, 청소년 스포츠 활성화, 엘리트체육 육성 등을 지원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은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하다. 또, 2025년 106회 전국체전의 개최를 위한 최선의 준비도 매우 중요한 과제다. 

 

부산시체육회 박가서 부회장의 리더십 아래 부산의 스포츠 성과와 엘리트체육 프로그램은 꾸준히 발전해 왔다. 특히, 체육꿈나무육성, 스포츠과학지원 시스템, 선수 지원정책 등은 부산의 스포츠 인프라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image.jpg

전체댓글 0

  • 085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피니언리더스] 부산체육회 박가서 부회장,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7위 입성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