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국화향기물씬.png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26일(목) 순회교육대상학생을 위한 10월 현장체험학습을 유성국화전시회(유림공원)에서 실시했다. 

 

10월 현장체험학습은 센터 소속 교사가 담당하는 순회교육대상학생 중 희망 신청을 받아 진행했으며, 사전답사를 통해 프로그램을 보다 내실있게 운영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중증장애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갖는 학생들이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을 풍경의 아름다움 느끼기, 국화 생김새 관찰하기, 국화 조형물 관람하기 등 경험 중심의 교육활동으로 개개인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추진했다. 

 

보행과 이동의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휠체어 장착이 가능한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고,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등 특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현장체험학습에 동행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장애로 외부활동이 많이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계절변화의 아름다움을 선물해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순회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25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중증장애학생 가을맞이 체험학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