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성민 기자]

5 [학성여고] 부탄 학생들과 두번재 국제교류 (4-1).jpg


울산시 중구 학성여자고등학교(교장 홍장표)와 부탄 Changangkha(찬캉카) MSS* 학생들이 지난 10월 21일 국제 화상 교류를 진행했다.

*(PS: 초등학교, LSS: 낮은 중등학교,  MSS: 높은 중등학교,  HSS: 고등학교)

 

울산시교육청과 교육정보화 교류 협정으로 올해 울산을 방문했던 부탄 교원의 학교와 학성여고가 시범적으로 교육 교류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7월 부탄의 Zilukha(질루카) MSS 학교 학생들의 국제 화상 교류 이후 이번이 부탄 학생들과 두 번째 국제교류다.


인문융합 교과특성화 학교인 학성여자고등학교는 다문화 교육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국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화상 교류를 추진했다.


이날 학성여고 1, 2학년 학생 24명과 부탄 학생 20명이 4개 모둠으로 나뉘어 약 3시간 동안 영어로 화상 교류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나의 하루와 학교생활을 소개하고 두 나라의 음식, 명소, 문화 등에 관해 이야기 나눴다. 모둠별로 주어진 주제인 문화와 음식 교류, 환경 문제, 세계 평화와 협력, 미래 교육을 놓고 발표와 질의응답을 나누면서 국제 감각도 익혔다.


홍장표 학성여고 교장은 “모든 교육청이 진행하는 개발도상국과의 공적개발원조 사업 중 개발도상국 학생들과 우리 학생들 간 국제교류의 기회를 연 학교는 학성여고가 유일하다.”라며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과 부산외국어대 국제교류센터에서도 우리 학교를 연구 대상으로 삼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80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 학성여고, 부탄 학생들과 두 번째 국제 교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