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2023.9.14.) 여주 경기관광고, 생명존중 교육주간 운영 사진1.jpg

 

경기도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김영환)는 9월 14일(목)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따뜻한 등굣길 마음 나누기(간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자치회, 또래상담자, 교직원들이 등굣길 학생들을 맞이하며 준비한 간식을 학생들에게 선물하고, 여주경찰서 지원하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과 친구사랑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했다.


생명존중 교육활동으로 학급별로 생명존중 서약서를 작성한 후 다함께 읽기, 생명존중 한 줄 표어 짓기, 친구이름 삼행시 짓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참여 우수 학급과 학생들에게 상품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친구와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활동에 참여한 전교 회장 2학년 박소이 학생은 “학생자치회와 또래상담자들이 준비한 간식을 학생들에게 선물하며 선후배, 친구들과 더 친밀해지는 뜻깊고 함께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환 교장은 “생명존중 교육주간 ‘따뜻한 등굣길 마음 나누기(간식 나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존중과 친구사랑을 실천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81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경기관광고, 생명존중 교육주간 ‘따뜻한 등굣길 마음 나누기’ 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