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우리나하 무인항공기의 미래를 드론항공부사관과가 열어갑니다..jpg

 

대덕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열) 드론항공부사관과(학과장 김남윤)에서 2024년 수시 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수시 모집은 3개 전공으로 드론, 항공부사관, 항공전자통신 분야로 총 57명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최첨단 드론 및 항공정비학과이며 산업체, 연구소 및 공군과 우수 정비인력 획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학과이다. 드론, 항공 산업체 및 학·군 교류 협력으로 4차 산업에 부응하는 최첨단 항공정비(항공기체, 항공전자통신, 항공엔진) 분야의 실무역량 극대화를 위한 첨단 공군 장비를 활용한 현장실습 및 체험을 매년 지원한다. 

 

학과는 드론 및 항공 산업 분야를 선도할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기반 메이커 활동 및 지역 사업(HRD 인재양성)과 연계해 체격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학과 메이커활동으로 아이디어 도출, 창업학술대회, 해외 경진대회 참가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Level-Up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프로젝트 기반 교육과 학습 활동은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교육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2022년 대전시 주관 드론 측량대회에서 최우수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드론대회 수상.jpg

                                           (2022년 대전시 지적 측량대회 최우수, 우수상 수상)

 

그리고 매년 6월에는 학술대회에 참여해 우수논문 수상, 드론 국가자격증 100% 취득, 드론부사관, 육군 정보통신부사관, 공군 항공정비 대상 수상 등 국내 최초로 항공기 마이크로웨이브 기술을 활용한 빔포밍 기술, 드론 3차원 공간정보기술 개발 등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틀에 박힌 교육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아이디어 기반 프로젝트와 메이커 학습할동으로 이루어지는 학과 교육활동이 학생들에게 더없이 새로운 흥미와 성취감을 얻게 하는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이다. 

 

대덕대학교 드론항공부사관과는 4차 산업분야를 리드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은 발상의 전환으로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학과와 연계 교육과정을 체결해 졸업 후 국립대인 한밭대학교, 세종 고려대학교로 무시험 편입도 가능하다. 대덕대학교 드론항공부사관과는 오는 10월 5일(목)까지 수시 1차 신입생 57명(정원 6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대학교 홈페이지 모집요강(https://ipsi.ddu.ac.kr/index.do)을 참조하면 된다. 

1.jpg

전체댓글 0

  • 923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 드론·항공부사관·전자통신 3개 전공분야 57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