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상수초등학교, Wee센터 연계 학업중단예방프로그램 '모래와 빛으로 놀자' 공연 관람 및 체험(사진1).jpg

 

경기도 양주 상수초등학교(교장 옥양례)는 9월 7일(목) 2~4학년을 대상으로 Wee센터와 연계된 학업중단예방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일환으로,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과 연계해 학생들의 발달단계 수준을 고려한 문화예술공연팀을 초청했다.


‘샌드아트공연’은 화려한 볼거리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이야기 구성으로 진행됐다.


총 2부 순서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1부는 빛과 모래를 통해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이야기 공연을 관람했으며, 2부는 학생들이 직접 모래와 빛을 이용해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표현해 보는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모래를 직접 만지고 이야기를 표현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매우 즐거움을 느꼈고 학교를 즐거운 곳으로 생각하게 되는 경험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샌드아트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친구들과 모래로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았어요”라는 소감을 말했다. 


상수초등학교 옥양례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가 즐거운 곳, 나의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행복한 곳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73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주 상수초, 학업중단예방프로그램 ‘모래와 빛으로 놀자’ 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