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기증식.jpg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인천국제고등학교(교장 윤건선)는 9월 6일(수) 사회복지법인 한빛복지재단(이사장 김경영)으로부터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영어로 소개한 도서 120권을 기증받았다.


이번 기증식은 한빛복지재단이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국제교류문화진흥원(원장 유정희)에서 출간한 문화재 소개 도서 4종 ▶조선의 으뜸가는 궁궐 ‘경복궁’, ▶인간과 자연의 조화 ‘창덕궁’, ▶국난 극복의 의지 ‘덕수궁’, ▶파란만장한 역사의 현장 ‘창경궁’을 기부받아 전달하게 됐다.


사회복지법인 한빛복지재단 김영영 이사장은 “대한민국 미래세대 리더가 될 인천국제고등학교 학생들이 문화, 영어, 국제교류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국제고등학교 윤건선 교장은 ”요즘 학생들이 세계화 특히 글로벌 리더라는 현대적인 것에만 깊이 생각하는 것이 안타까워 인천국제고만의 ‘선비교육’의 일환으로 우리나라 국기인 ‘태권도’를 배우고 있다“라고 말하며, ”우리나라 문화유산인 ‘궁궐’에 대해 소개하는 도서를 기증받아 감사하다. 학생들이 우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51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국제고, 한빛복지재단과 영어로 소개하는 ‘문화영어’ 도서 기증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