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진1 (1).jpg

 

경기도 고양 정발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지난 8월 22일(화)부터 26일(토)까지 경기도 아트센터, 수원 청소년문화센터에서 펼쳐진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서 사물놀이 농악 선반 초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 예술제는 경기도 관내 31개 시·군 예술제를 거쳐 추천된 자 또는 팀의 경기도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끼를 발휘해 문화적 감수성 및 예술적 재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문화 예술제이다. 이번 예술제는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에서 주관해 행사가 진행됐다.


정발초등학교 풍물부(지도강사 장구석)는 지난 7월에 진행된 고양시 대회를 거쳐 8월 26일 본선에 고양시 대표로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사물놀이(선반)에 참가하게 됐고, 경기도 31개의 시, 군 중에서 쟁쟁한 실력을 갖춘 7개 팀이 참가한 사물놀이 선반(농악) 초등부 부문에서 최고의 자리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상쇠 김나윤(정발초6학년)은 “긴장을 많이 했고, 기대하지 못했던 큰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습니다. 여름방학 캠프 동안 열심히 흘린 땀이 이렇게 큰 상으로 보상받은 기분이 들어 행복하기도 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발초 김미정 교장은 "이렇게 큰 무대에서 기량을 한 껏 펼치는 우리 정발초 학생들을 보니 전통을 잊지 않고 꾸준히 발전시켜 가는 모습이 대견하고 자랑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전진하고, 더욱 비상하기를 바란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정발초등학교 풍물부가 선보이는 풍물은 고양시에서 전해 내려오는 고양 진밭두레 농악으로 과거 농사일을 할 때 두레를 짜고 두레패가 농사일의 흥을 돋우기 위해 연행하던 농악이고, 2005년 고양 향토유적으로 지정이 돼 정발초 풍물부 단원들이 계승하고 있는 농악이다.  



전체댓글 0

  • 028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 정발초, 경기 청소년 종합예술제 사물놀이 ‘초등부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