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윤진수)은 미래과학자를 꿈꾸는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미래과학자캠프’를 7월 8일과 15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친숙한 과학 소재를 활용한 과학 실험 탐구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와 탐구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7월 8일에는 초등학교 5학년 8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속 기초과학원리 알아보기 ▶체험 중심의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 ▶인터렉티브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탐구하기 등의 캠프를 운영한다. 7월 15일에는 초등학교 6학년 80명을 대상으로 ▶기초과학실험 ▶융합과학실험 ▶대학생멘토와 함께 과학 진로 탐색 활동을 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교육과학정보원 홈페이지(http://ienet.ice.go.kr)–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2023 초등학교 미래과학자캠프 운영 계획 및 신청 안내’를 참고해 6월 26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4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미래과학자캠프를 통해 과학 분야에 대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키워 대한민국을 빛낼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성과 탐구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과학 캠프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21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과학정보원, 초등학교 미래과학자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