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사본 -부개여고+교육과정+박람회.jpg

 

인천 부개여자고등학교(교장 고석봉)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대비하고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간 2023년 부개여고 교육과정 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 박람회는 계열별 직업군 안내 자료와  2024년~2025년 대입 전형 안내 자료 그리고 교과목 선택을 위한 교과 설명 자료 등을 홈베이스 등에 전시해 학생들이 진학 및 진로와 밀접한 연관을 지닌 과목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이 차년도에 배울 교과서 일체를 전시해 과목 선택에 앞서 학생들이 자신들이 배울 교과서를 미리 접해보고 적성과 흥미에 맞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과목 선택에 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목 선택 길라잡이를 제작해 전 학생들에게 배부했고 책자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도록 지원했다..

 

그리고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 중에서 학교에서 편성하기 어려운 과목들은 방과후 소인수 교육과정을 통해 개설하거나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교간 꿈두레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수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안내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 1학기에는 부개여고 꿈두레 공동교육과정으로 심리학을 개설하고 소인수 교육과정으로는 보건, 인지과학 입문, 고급화학을 개설해 학생들의 과목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2학기에는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좀 더 다양한 과목의 개설을 추진 중이다. 


전체댓글 0

  • 382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부개여고, "꿈을 향한 힘찬 발걸음"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