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1.jpg

 
‘걸림돌을 디딤돌로, 결대로 성장하기’를 실천하는 인천 하늘중학교(교장 정경순)가 지난 5월 26일(금) 공개수업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 개교 3년차를 맞이하며 총 30개의 완성학급이 된 인천 하늘중학교는 제2대 정경순 교장의 취임으로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은 ‘하늘디딤’이라는 브랜드로 기획됐으며, 이날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소통과 공감의 수업 분위기 속에서 자녀의 학교 생활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수업 전 학교 교육현장을 둘러본 후 사전교육을 받았으며,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에 직접 참여하며 자녀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수업모습을 참관했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 방문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우리 아이의 수업 태도와 교우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인천 하늘중 정경순 교장은 “교육공동체의 참여를 통한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들고, 학생들이 걸림돌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디딤돌 삼아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천 하늘중학교는 월간 소식지 발행, 교육포럼 개최, 학부모회 운영 등을 통해 학부모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으며, 교내 부지에 평생교육관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열린 공간으로서 영종도의 중심 교육기관으로의 도약과 성장을 약속했다.

전체댓글 0

  • 192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하늘중, 소통하는 ‘하늘디딤’ 학부모 공개수업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