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2. 협약식 단체사진.jpg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가 1월 16일(월) 서울캠퍼스에서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대표 박영선)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시에는 최윤희 대학원장, 대학원 박은호 팀장, 평생교육원 박영선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인적·학술 교류 협력을 통한 웰빙건강, 한국문화, 실용복지 분야의 공적 발전을 지향하고, 체계적인 고등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 및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은 귀농귀촌, 귀산촌, 청년창업농, 임업후계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정부 인증 교육기관이다. 교육원에서는 농장적정기술, 치유농장, 치유정원 관련 원데이클래스, 현장 방문 코칭, 지자체 강소농, 치유농업, 치유/정원농장, 치유/정원마을 등의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두 기관은 주요 사업 및 현황, 공동 관심 분야의 학술교류 추진, 단체협약 장학금 등에 관한 사항에 관해 논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회원 및 임직원이 본교 입학 시 수업료 30%, 대학원 입학 시 수업료 20%를 감면받게 된다.


최윤희 대학원장은 “마을, 농장, 정원 관련 교육 및 컨설팅과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회원들이 행복한 삶과 건강한 인생의 조화를 지향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웰빙 라이프를 리드하는 실력 있는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60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광디지털대,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과 인적∙학술 교류 협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