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역 중소기업의 비대면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비대면 전환 솔루션 지원 사업'의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업무 협업툴 교육 및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지난 상반기 비대면 전환 솔루션 지원 사업에 선정된 수요기업의 다수가 비대면 솔루션 분야 중에서 업무 협업툴 지원을 선호함에 따라 수요기업 맞춤형으로 공급기업 소재지를 전국으로 확대하여 국내 대표 IT기업인 카카오워크, 네이버웍스, 플로우 등의 협업툴을 지원하게 됐다. 

 

수요기업은 부산 지역 중소기업 30개 사 내외를 대상으로 하며, 업무 협업툴 활용에 필요한 교육 후, 수료 기업에 한하여 기업당 최대 200만 원(기업 자부담 10% 포함)의 협업툴 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은 9월 19(월)부터 10월 7(금)까지로 부산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바우처 사업이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 등 정부의 유사한 사업으로 지원받고 있는 기업은 이번 사업에 신청할 수 없다. 

 

신청 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와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미래기술혁신과(☎888-4832) 또는 부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320-3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원격․재택근무 등 기업의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저변을 더욱 넓혀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833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 '2022년 비대면 전환 솔루션 지원 사업' 하반기 프로그램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