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간담회-1.jpg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조희연)는 8월 29일(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개최에 따라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주관으로 개최됐고,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과 교육부 지방교육자치팀, 각 시∙교육청과 경상남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은 간담회를 통해 교육현안 및 기타 사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했다.


교육감 선거 제도 개선에 대해 논의한 결과, 시∙도교육감들은 최근 정부와 언론 등에서 교육감 직선제에 대해 지속적인 비판 여론을 제기함에 따라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대응하기로 했다. 특별위원회는 교육감 선거 제도 연구와 교육감 선거 제도 개선 대안 마련, 교육부 및 국회 법률 개정안과 관련해 소통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가칭)교육재정 특별위원회 구성을 논의한 결과,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제도 개편에 대한 대정부 및 대국회 소통 창구 역할을 위해 ‘(가칭)지방교육 재정 정책 TF’를 구성하기로 했다. 특별위원회와 산하 정책개발 TF는 재정 당국의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제도 개편 추진에 대한 대응 전략 및 논리를 개발하고 지방교육재정 수요 예측 및 재정 확보를 위한 선제적∙능동적인 대응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교육감 선거 제도 개선과 지방교육재정교부금 특별위원회는 오는 제86회 총회(9월 22일(목), 대구광역시교육청 주관)에서 심의∙의결해 결정된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교육감 선거 제도 개선과 지방교육재정교부금 확보는 지방교육 자치 실현과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교육현안에 대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이후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은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개회식에 참석했고 대회장을 방문해 시∙도별 참가선수들을 격려했다.

전체댓글 0

  • 937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감協, "교육감 선거 제도 개선에 대한 특별위원회 제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