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 구례중학교(교장 장이석)는, 학교 전광판에 전남교육 대전환의 ‘새빛편집’ 작업, 일명 ‘전광판 새빛짜기’ 작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을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와 함께하자는 뜻으로 실행한, 새빛편집, ‘전광판 새빛짜기’이다.

 

학교 관계자는, “먼저, 전남교육 비전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이 새빛납니다. 이어서, 4대지표, 3대과제가 새빛납니다. 4대지표는, 참여·협력·연대의 교육공동체,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 상상·도전·창조의 미래교육, 공정·안전·존중의 신뢰행정. 3대과제는,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하는 맞춤형 학력 향상, 지역과 상생하는 전남형 교육자치, 공감과 배려의 학교문화 조성.”이라고 말했다.

 

또,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5개 영역’이 새빛난다. 공부하는 학교를 만듭니다, 모든 학생의 꿈을 소중하게 키웁니다, 마을과 함께 사람을 키웁니다, 따뜻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듭니다, 신뢰받는 행정으로 교육가족의 긍지를 높입니다, 등이다.

 

새빛 전광판에는, 자연으로 가는 길 구례, 아름다운 구례십경, 제1경 노고단 운해 제2경 반야봉 낙조, 제3경 피아골 단풍, 제4경 섬진강 청류 제5경 산동 산수유꽃, 제6경 섬진강 벚꽃길, 제7경 수락폭포 제8경 천년고찰 화엄사, 제9경 오산과 사성암, 제10경 노고단 설경’, 등이 흐른다. 지혜의 산 지리산이 전남교육과 함께한다는 의미.

 

학교장은, “구례 7국보도 빛난다.”라며, “국보 구례 화엄사 각황전 앞 석등, 국보 구례 화엄사 사사자 삼층석탑, 국보 구례 연곡사 동 승탑, 국보 구례 연곡사 북 승탑, 국보 구례 화엄사 각황전, 국보 화엄사 영산회 괘불탱, 국보 구례 화엄사 목조비로자나삼신불좌상, 등이 빛을 발한다. 구례 7국보가 전남교육과 함께합니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92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중, 전광판 새빛짜기 완료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새빛이 새빛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