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7월 28일부터 4일간 「고흥청소년단편영화캠프(이하 ‘영화캠프’)」를 운영한다. 고흥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고흥군청과 동신대학교 뮤지컬·실용음악학과가 후원하는 ‘영화캠프’는, 코로나19의 습격에도 불구하고 한 해도 거르지 않았으며 올해로 10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2021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학교를 거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9개교(금산중, 도덕중, 동강중, 포두중, 남양중, 점암중앙중, 고흥여중, 녹동고, 고흥고 등)의 교정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캠프의 슬로건은 ‘지금 우리 학교는, 레디~ 액션!’이다. 짧은 캠프 기간(3박4일)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5월 21일부터 3회에 걸쳐 학기 중 특강을 실시했으며, 1차 특강부터 시사회까지 무려 5개월이 소요되는 장기간의 프로젝트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무려 150일동안 영화에 대한 재능을 발견하고, 영상예술에 대한 창작 의지와 진로에 대한 비전을 키워가고 있는 것이다.

 
영화캠프의 교육프로그램은 학생들 스스로 시나리오를 쓰고 촬영까지 직접 진행하면서, ‘보고 즐기는 영화’에서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영화’로 발전해 가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마련되었다. 동신대 차두옥 교수(KBS탤런트, 연출가)가 영화 제작 총감독을 맡았고, 동신대 방송연예학과 졸업생들이 멘토로 팀별 지도에 합류함으로써, 영화 제작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흥교육지원청 김정희 교육장은 “이번 캠프는 예년과 다르게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운영되고 있다.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프로젝트 활동의 경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10년 동안 이어져 온 고흥 청소년 단편영화캠프가 고흥을 대표하는 학생의 배움·성장·진로탐색의 장으로써 꾸준히 발전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3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0회 고흥청소년단편영화캠프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