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 하남초등학교가 지난 20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기부가 나눔이 되는 ‘하이 5’ 장터를 운영했다.

 

28일 하남초등학교에 따르면 ‘하이 5’는 학생들이 중심이 돼 봉사활동을 하는 학생동아리로 전교학생회 학생들과 함께 지역 내 기부문화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장터.jpg
하이 5 장터 / 하남초 제공

특히 이번 장터 운영을 통해 물건 재사용과 재순환을 직접 체험하고 실천해 보고자 장터를 계획하게 됐다.

 

하남초 ‘하이 5’ 동아리와 전교학생회는 장터 운영에 앞서 아름다운 가게를 방문해 나눔·환경교육을 사전에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4~6학년 학생들에게 물품을 기부받아 장터를 준비했다.

 

이날 장터는 기부 학생에게 기부 쿠폰을 주고 다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복도는 장터에 참여하는 학생들로 북적이며 활기를 띠었다.

 

한편, 활동 수익금은 인근 복지기관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학생회와 ‘하이 5’ 동아리 학생들은 활동 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다음 활동에 대해 활발하게 토론하는 시간을 보냈다.

 

6학년 박채령 학생은 “장터를 통해 기부 물건들이 다시 재사용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참여하며 너무 즐거웠다”며 “우리가 직접 참여한 장터 활동의 수익금을 지역 내 복지기관에 기부할 수 있어 너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남초 이석금 교장은 “학생들이 우리 주변과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 및 체험, 그리고 활동 후 되돌아보기는 우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체가 된 활동들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하며, 행복한 배움으로 빛나는 내일을 열어가는 미래 인재로 한 걸음 한 걸음씩 성장해 가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9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하남초등학교,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하이 5’ 장터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