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장흥에서 진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주말(토) 시간을 활용하여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여름방학 중 운영하여 학생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바리스타, 제다사, 목공예, 도예가, 제빵사, 드론조종사, 손바느질 공예사, 조향사, 학예사 직업을 체험을 170가정 이상이 신청을 하여 부모가 함께 동행하며 방학중에 유익한 활동을 하는 학생들이 마냥 즐거워 보인다.
 
자녀들이 집중하는 모습을 보며 부모는 흐믓해 하였고 체험하는 내내 학생들은 선생님의 말씀에 집중하며 최선을 다해 체험활동에 임하고 있었으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모습에서도 찐한 동기애를 보여주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김OO 학부모는 “금번 체험을 통하여 자유학년제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녀와 함께 진로를 탐색 하며 적성과 소질을 알아 가는 계기가 되었고 자녀들과 더 많은 대화를 하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며 환한 웃음을 보여주었다.
 
여름방학이자 아주 더운 날씨이지만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진로를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농어촌지역이지만 알차고 뜻깊은 행사를 더 많이 지원하는 장흥 진로체험활동이 되었으면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844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교육지원청, 진로체험으로 여름방학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