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호남대학교 랄랄라스쿨이 지난 22일 교내 복지관 3층 랄랄라극장에서 ‘방과후학교 위탁운영 중간공유회’를 개최했다.

 

연수1.jpg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 호남대 제공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과 호남대 랄랄라스쿨이 공동 주최한 이번 중간공유회는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 담당 관계자, 완도지역 위탁학교장 및 학교관계자, 위탁운영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도교육지원청의 방과후학교 및 돌봄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와 연계해 진행됐다.

 

1부는 1학기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에 대한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의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2부는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 ACE 동아리와 연계해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초·중·고 교육활동 관련 사례 및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교사들은 “몰랐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고, 현장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대 랄랄라스쿨 정윤희 대표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현 상태를 재점검하고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의 발전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수렴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완도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 랄랄라스쿨은 완도교육지원청과 함께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을 실시해 완도지역 초등 19개교, 중등 7개교 총 26개교 14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814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랄랄라스쿨, 2022 완도 방과후학교 중간공유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