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학생교육원 송호학생수련장(소장 문성훈)은 2월 22일(화) (사)한국안전수영협회와 손잡고 ‘잎새뜨기 생존수영’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의 수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잎새뜨기’ 생존수영을 전남의 학생들에게 함께 보급하기로 하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생존수영 보급을 통한 안전 문화 의식 교육 및 홍보, 생존수영 강사들의 교육, 기타 협력 분야 제반 교류사업 등을 추진함에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사)한국안전수영협회는 국민안전처로부터 생존수영지도자 민간자격 검정기관으로 지정된 생존수영 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이 수영을 잘하지 못해도 인체 부력만으로 장시간 호흡을 확보할 수 있는 생존수영법인 ‘잎새뜨기’ 생존수영을 전남의 학생들에게 교육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호학생수련장 문성훈 소장은 “전라남도 해남 송호해수욕장에 만들어질 해상생존수영장에서 ‘잎새뜨기’ 생존수영법을 전남의 학생들에게 배우게 함으로써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및 위기 상황 시 생명을 지키는데 도움 줄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했다.

 

2022년 송호학생수련장의 학생수련활동은 44기수 98교 491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모두 항해사, 협동 해상챌린지, 오션 임파서블, 해상안전체험, 국토의 시작을 향해, 송호 문화 한마당, 해양생물이 살아있다 등 학교의 요구에 부응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652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호학생수련장-(사)한국안전수영협회, 생존수영 교육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