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지난 18일 1인 미디어 시대 담양지역의 학생과 교사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교육의 확산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스마트미디어 미래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조현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 맞춤형 스마트미디어 교육 및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시설, 장비, 인력 등 제반 사항 상호협력 △ 홍보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및 성과 공유 △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미디어 교육 관련 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미디어 분야의 진로체험처 제공, 학교에서의 축제 및 다양한 성과발표회 등의 장소와 시설, 장비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조현용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담양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광주·전남 지역민의 미디어 역량강화 및 미디어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숙 딤양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를 지나면서 미디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의 다양한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미디어 활동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의 스마트미디어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3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교육지원청-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