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 Wee센터는 지난 18(화)일부터 오는 28(금)일까지 4차례에 걸쳐 관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마음이음」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코로나19가 확산·지속됨에 따라 방학 중 학생들이 제한된 생활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누리지 못해 느낄 수 있는 심리적 박탈감을 예방 및 지원하고자 지역아동센터 3기관을 선정하여 찾아가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위(Wee)기지학’을 주제로 한 정서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집중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자기수용을 돕고 나아가 타인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여 집단 속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잘 접해보지 않은 라탄공예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연령에 맞추어 수준에 적합한 라탄물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집단속에서 스스로 성취해 나가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잠재된 역량을 깨닫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할 수 있다.

 

화순제일초등학교 〇〇학생은 “코로나로 집 밖에 나갈 수 없어 심심했는데 멀리 가지 않고 이런 체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 특히 내가 직접 만들어서 가져갈 수 있어서 더 뿌듯하다.”며 즐거웠던 소감을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은 “이제는 위드코로나 시국에 맞게 활동을 제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유연하게 준비해야 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면서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24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