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19(목)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이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를 통해 2022년 상반기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기본) 직무연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 소속 교원 중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자를 대상으로 하며 현장체험학습 운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비상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수강 인원을 나눠 총 3차시로 구성했으며, 1차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돼 21명이 이수 완료했고, 2차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차는 24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연수 내용은 학생안전사고 대처 및 예방과 실제 사례를 담은 참여형 강의와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술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이수를 완료한 교원에게는 안전요원 자격이 부여돼 수학여행 시 안전요원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안전과정 직무연수가 참여형 실습형 위주로 구성돼 몰입도가 높아 참여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학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수학여행이 되도록 안전과정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교원들의 안전사고 대응 역량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069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상반기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직무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