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한국지식재산센터를 운영·관리하는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고준호)는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이용합리화’를 위한 ESG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했다고 29일(수) 밝혔다.


먼저 2021년 한국지식재산센터의 전층 사무실과 공용부 및 비상계단 등 실내조명등을 100% 전면 LED 제품으로 교체해 한국발명진흥회는 공공기관으로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절약에 앞장서게 됐다.


또한 한국발명진흥회는 LED 제품 구매 시,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친환경 제품과 더불어 중증장애인생산품, 사회적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제품을 우선 구매해 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상생하는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으며 친환경자동차 보급 및 친환경차 도입·운영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지식재산센터 주차장(지하3층~지하8층) 내 과금형(콘센트형) 충전기 20개소 설치를 통해 대기오염의 저감 및 전기차 운행 활성화에 기여하며, 수송부분 탄소중립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발명진흥회는 공용자동차 운영대수가 5대 이하인 기관으로 친환경자동차 의무구매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자동차를 점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5대 중 2대(40%)는 올해 친환경자동차로 전환 운영중이며, 교체대상 또한 전기차(친환경자동차)로 도입 예정이다.


한국발명진흥회는 하계 및 동계에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실내 냉난방온도 준수, 전력피크 예상주간 내 냉방기 순차운휴 동참, 미사용 조명 소등, 대기전력 저감프로그램 운영, 에너지지킴이 활동 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사회적 배려기업을 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ESG경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2050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맞춰 한국발명진흥회는 한국지식재산센터 내 ESG경영 확산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힘쓰고 에너지 절약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82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발명진흥회,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선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