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김해룡)는 11월 20일부터 12월 5일까지 3일에 걸쳐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샘-품지원단 “디딤나래! 나래를 펼치다” 주제로 협의회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샘-품지원단은 사제 간의 결연으로 교사 멘토와 학생 멘티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학교생활 적응력 등을 높여 학업중단 예방을 지원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샘-품지원단 협의회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동안 샘-품지원단 활동에 대한 성과 보고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체험활동 중 하나인 마카롱 만들기는 다양하고 독특한 자신만의 마카롱을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아이들의 창의성을 개발하고 성공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사는 “그동안 코로나19의 장기화 상황으로 만남의 기회가 충분하지 않았던 멘티와 멘토 간의 소소한 정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좋은 체험활동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룡 여수교육장은 “매년 늘어나는 학업중단 학생들을 예방하기 위해 우리 아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고 품어주는 선생님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자아를 가진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여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16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샘-품지원단 협의회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