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 무등중이 ‘2021년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에서 학교 단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일 무등중에 따르면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감사’라는 인성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감사편지 활동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참여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무등중.jpg

 

무등중 전교생은 지난 5월 가족의 달에 선생님, 부모님, 친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썼다. 진실하고 충실한 내용 및 참신한 구성으로 감사의 마음이 구체적이며 감동적으로 잘 표현된 것이 인정돼 주관기관에서 주는 학교단체상은 물론 47명의 학생도 개인상을 받게 됐다.

 

이번 대회 참가를 주도적으로 이끈 무등중 3학년 차수민, 박신영 교사는 “감사편지 쓰기 대회 참가가 우리 학생들에게 학력을 우선시하는 경쟁사회에서 자칫 놓칠 수 있는 나와 내 주변의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무등중 박민아 교장은 “무등중은 감사편지 쓰기 대회 참가뿐만 아니라 ‘서로 통하는 마음 활동’, ‘봉사활동을 통한 자아성장과 나눔의 기쁨 찾기-무등 나눔이’, ‘행복프로젝트-축하합니다’, ‘가족 프로그램-통하는 우리 가족’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947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무등중,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학교단체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