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내년 일본관광객 실은 ‘닛뽄마루(日本丸)’ 크루즈선 포항온다”

 

 

일본 요코하마를 출발하는 크루즈선 ‘닛뽄마루(日本丸)’호가 내년 4월 2일 포항항에 입항할 예정이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포항시에 따르면 3일 ‘닛뽄마루(日本丸)’호의 기획자 모리타 유카씨를 포함한 사전답사팀 7명이 포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답사팀은 1박2일의 일정으로 포항을 방문해 포항공대 일대와 대성사, 구룡포 일본인거리 등을 답사하고, ‘닛뽄마루(日本丸)’호가 입항할 포항항과 그 주변거리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또한, 내년 4월 2일 ‘닛뽄마루(日本丸)’호의 입항전까지 일본관광객을 모객하고 포항을 중심으로 한 경주, 부산 등의 옵션투어도 가질 예정이다.

 

포항시는 지난 5월 포항에 입항했던 ‘후지마루(ふじ丸)’호에 이어 두 번째 ‘닛뽄마루(日本丸)’호 입항에 따라, 포항을 방문하는 일본 대규모관광단의 물꼬를 트는 계기로 보고, 관광편의시설과 국제적인 해양관광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다른 크루즈선의 유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1990년 첫 취항을 시작한 크루즈선인‘닛뽄마루’호는 2만1903톤의 규모로 최대 532명까지 수용가능하며, 일본은 물론 세계일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세계 각지를 항해중이며, 과거 몇 차례 제주항에도 입항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년 일본관광객 실은 크루즈선 포항온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