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이 학생 비만 예방, 편식 식습관 개선, 채소 섭취 중요성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 인식 전환에 기여하고자 제주산 친환경 채소를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 사진 및 UCC를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서귀포시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두부.jpg

공모작은 사진부문 9종, UCC부문 5종, 총 14종이 최종 응모했고 지난 12월 8일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총 14종의 수상작(최우수 2, 우수 4, 장려 8)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공모전의 취지에 맞게 주제의 적합성, 채소의 활용도, 요리의 영양성, 창의성 및 기호도를 바탕으로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대정서초 학생·학부모의‘한 끼 든든한 식사 두부 스테이크’, 동홍초 학생·학부모의‘여러 가지 피자’가 차지했다.

 

수상 작품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학교에 안내해 가정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난 3월 식단 전시대를 전 학교에 보급해 실제 식단을 전시함으로써 비만 예방 및 정량급식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70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채소 섭취 확대를 위한 요리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선정 결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