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인공지능(AI) 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를 위해 제주미래교육연구원에서 초·중·고 교원 11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첫걸음’직무연수를 지난 12월 5일부터 12월 6일까지(15시간) 양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초‧중등학교 인공지능 교육의 목적과 방향을 논의하고 인공지능 시대가 필요로 하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교사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인공지능 자동 분류기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AI 프로젝트 사이클(문제정의, 데이터획득, 데이터 탐색, 데이터 모델링, 모델 평가, 정리 및 배포)>을 이해하고, 실습 과정을 통해 직접 인공지능 자동 분류기를 제작하는 등 전반적인 인공지능 교육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 참가자는 “인공지능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새롭게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프로젝트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이번 연수가 유익했다”라고 연수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 인공지능(AI) 교육 관련 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교원 역량 강화 시키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소양 교육 및 활용 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81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도교육청, ‘인공지능(AI) 첫걸음’ 직무연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