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김현균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충북 일원(청주, 충주, 제천, 증평)에서 열리는 제4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이하 대회)에 동력제어 등 33개 직종 99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종합 7위'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전체 충남 선수단은 35개직종 113명의 선수단(일반인 포함)으로 구성되며, 지난 4월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3위 이내에 입상한 선수들로 대부분의 직종이 특성화고 학생들로 되어 있다.

 

대회 준비를 위해서 그 동안 긴 장마기간 동안에도 학교 실습실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임한 선수들이어서 우수한 성적이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서 직종별 1,2위에 입상하는 선수들은 2013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대표선수 선발전에 출전할 자격을 얻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여름방학동안 기능훈련에 임하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김종성 교육감이 직접 학교를 방문했다.

 

또한 교육청 관계자들이 지속적으로 격려 방문과 (재)충남장학회에서 수여하는 기능훈련장학금 등 여러 지원을 통해 선수들의 사기를 높이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가 이웃한 충북에서 열리는 만큼 최선을 다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겠다고 출정의 의지를 다졌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전국기능경기대회 33개직종 99명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