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Wishing you happiness in your home and joy in your heart this harvest season


[교육연합신문=편집국]  풍요로웠던 한가위 이후에 하늘이 더 청명해지고 높아진 듯합니다. 가을 바람이 선선하고 기분 좋게 부는 10월에는, 좋은 날씨만큼이나 다양한 행사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해마다 10월이면 체육대회, 사생대회, 백일장 등의 행사가 열립니다. 푸르른 자연과 벗하며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학습이 다채롭게 펼쳐지는 때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더 적극적이고 즐겁게 10월을 보내기를 바랍니다. 

 

 

Ⅰ. 공부하기 좋은 계절… 부족한 과목 보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모두 최고가 될 수는 없지만, 모두 자신의 위치에서 조금씩 성장해 나갈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은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할 때 이루어집니다.
10월은 어느때보다도 공부와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때입니다.
특히, 부족한 과목을 보충해 내 실력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이맘때 더 치열하게 마음을 다잡고 노력한다면 내년 10월은 더욱 풍요로운 계절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좋은 결과를 가슴에 품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Ⅱ.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합시다.

 

선선하고 맑은 가을은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이렇게 좋은 날씨에는 답답한 공간에만 있는 것보다, 자연과 함께 호흡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의미 있는 일입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각종 체험학습과 재량활동, 체육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바랍니다.
이러한 시간들을 이용하여 자연을 느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며, 청소년 시기의 즐겁고 행복한 추억들을 많이 쌓아가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가을에 교내외에서 다양한 백일장, 사생대회 등의 행사가 열립니다. 자신의 생각을 글로 담아보기도 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하면서 정서를 함양하는 기회를 가져보기를 바랍니다.

 

 

Ⅲ. 폭넓은 독서로 성장하는 청소년이 됩시다.

 

풍요로운 가을은 오감이 열리는 계절로 어느 때보다 책 읽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청소년 시기의 독서는 몸과 마음을 건전하게 발달시킬 수 있으며 바람직한 인격을 기르는 데 큰 힘이 됩니다.
청소년 시기의 몸에 밴 독서습관은 지식 뿐 아니라, 논리력과 사고력, 표현력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10월엔 자신만의 독서 계획을 세워, 스스로를 가꾸고 지혜롭게 성장해 나가는 자기주도적인 청소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Ⅳ. 건강한 먹거리, 먹거리에 대한 바른 이해가 필요합니다.

 

가을은 말이 살찌는 계절입니다. 그만큼 모든 것이 풍성하다는 뜻입니다.
갈수록 학생들의 몸집은 커지지만 체력은 정반대로 예전만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과다한 인스턴트 음식과 패스트푸드에 익숙해진 식생활이 우리 청소년들의 체력을 점점 더 약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독서와 체험활동 등으로 마음의 양식을 쌓고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며 정신의 허기를 달랬다면, 먹거리에 대한 바른 습관을 익혀 체력적으로 건강한 청소년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 섭취량을 평소의 1/3만 줄여도 건강이 내 몸에 찾아오는 상쾌한 변화를 온 몸으로 느낄 것입니다.

 

 

 

 

 

 

김광석

부천 계남중학교 교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칼럼] 드높이 성장하는 10월이 되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