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825()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단설 유·특수학교 교장 32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금년 1학기에 전염성이 강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사태에도 불구하고 광주 관내 학교들은 위생관리 등을 철저히 시행한 결과 확진자 한명 없이 극복하였는데, 최근 학교 식중독은 연중 9월에 제일 많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고자 2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교장이 식중독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초동단계에 신속히 대응 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서갑종 청장의 가을 개학철 대비 식중독 예방강의는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사례별 예방법, 학교 식중독 발생 시 대응 요령, 학교급식 현장에서 필요한 위생안전 관리 사항 등의 교육을 실시 하였고, 특히, 개별 학교에 식중독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보고와 식중독 원인조사에 협조할 것을 교육하였다.

 

이번 교육은 위생적인 학교급식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되었고,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은 물론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의 감소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장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 예방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