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이지연 기자]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관장 송일섭)은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책기획단에서 주최한 공모사업인 다문화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8월 26일부터 다문화가족과 도서관 이용자가 소통하는 다문화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행복을 만나요!”를 운영한다.
 
8월 26일에 진행되는 다문화가족 이해하기 특강은 도서관 이용자 및 도민들과 다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도서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시각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9월~10월에는 도서관 자원봉사자와 다문화여성이 멘토-멘티가 되어 동화구연을 하는 '동화구연과 함께하는 멘토링', 나만의 책을 만들어 책에 대한 애정을 높이는 '뚝딱뚝딱 북아트 만들기', 우리나라 전통음악의 멋을 알려주는 '신나는 국악동요 배우기' 등 멘토링이 함께하는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여성들에게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우리나라 적응을 위한 도서관의 필요성을 알게 해주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또한 10월~11월에는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여성을 위한 '나를 가꾸는 뷰티아카데미'를 통해 다문화 여성들이 자신을 가꾸어 자신감을 키워주는 이미지 메이킹 수업을 진행한다.
 
송일섭 관장은 “‘도서관에서 행복을 만나요!’를 통해 다문화 여성들이 느끼는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다문화 여성들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위해 도서관에서 소통의 장을 넓힐 것”이라는 밝은 전망을 제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교육문화회관, 다문화 여성 위한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