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주중앙도서관과 석봉분관(관장 이랑순)은 9월부터 초등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2015년 하반기 토요프로그램과 시민문화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토요일 친구, 도서관」은 광주중앙도서관의 초등학생 대상 주말 프로그램으로, ‘처음 만나는 미술․공예’와 ‘나도 과학자’ 강좌를 개설,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한다.

 

‘처음 만나는 미술․공예’는 그리기 기법 및 이론, 만들기, 공예체험 등 자신을 표현하는 즐거운 미술활동을 하고, ‘나도 과학자’는 과학이론을 배우고 실험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8월 2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jungang)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또한 광주중앙도서관은 「시민문화강좌」로 ‘일어회화 초․중․고급’, ‘영어회화 초․중급’, ‘중국어회화’, ‘서예교실’, ‘한글교실’의 8개 강좌를 개설,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 2시간씩 운영한다.

 

총 16회(32시간) 강좌로 수강료는 40,000원이며, 8월 25일부터 강좌별 선착순(방문접수)으로 모집한다. 단, 장애인, 국가유공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본인에 한하여 1인 1강좌 무료이고, 성인비문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글교실은 무료이다.

 

「토요일에 만나요」는 석봉분관의 초등학생 대상 주말 프로그램으로, ‘동화와 푸드놀이’와 ‘그림책과 함께하는 세계지리여행’ 강좌를 개설,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각 2시간씩 운영한다.

 

‘동화와 푸드놀이’는 동화를 읽고 그 느낌과 생각을 간단한 음식을 이용하여 작품 만들기를 하고, ‘그림책과 함께하는 세계지리여행’은 그림책과 세계지리를 재미있게 연결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8월 2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seokbong)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또한 석봉분관은 「시민문화강좌」로 ‘영어회화’, ‘프랑스자수’, ‘천연비누 화장품 만들기’ 강좌를 개설,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2회 각 2시간씩 운영한다.

 

‘영어회화’는 총 32회(64시간) 강좌로 수강료는 70,000원이고 ‘프랑스자수’와 ‘천연비누 화장품 만들기’는 총 16회(32시간) 강좌로 수강료는 40,000원이다. 8월 25일부터 강좌별 선착순(방문접수)으로 모집하며, 장애인, 국가유공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본인에 한하여 1인 1강좌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광주중앙도서관 http://lib.gen.go.kr/jungang, 석봉분관 http://lib.gen.go.kr/seokbong)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광주중앙도서관 문헌정보과(☎607-1338), 석봉분관(☎576-8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랑순 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청소년과 시민들의 정서 함양을 도모하고 문화적 소양과 삶의 질을 높여, 도서관과 함께 하는 즐겁고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중앙도서관, 석봉분관, 2015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