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남부초등학교(교장 김성곤)는 11월 20일(금) 솔빛관에서 오후 3시부터 가족들과 함께하는 ‘제 2회 남부 교내 줄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통합,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학교’를 추구해온 학교장의 방침에 따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가족의 참여 속에 진행됐다.
 
대회는 양발 모아 뛰기, 구보 뛰기, 2인 마주 보고 뛰기, 2인 옆으로 뛰기 등 저학년에서 고학년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진행됐다.
 
또한, 우수한 기록을 달성한 가족에게는 푸짐한 상품은 물론 참여한 가족 모두에게 기념품과 아차상을 수여했으며 학생 1명당 2종목까지 출전이 가능하게 해 일부 가족에게 상품이 집중되는 현상을 방지하고 모든 가족이 경쟁을 넘어 즐겁게 지낼 수 있게 했다.
 
3학년 학생의 가족은 “직장에 다니느라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다. 시간이 있어도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학교에서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 감사하다. 상품도 푸짐하게 준비해줘서 아이에게 줄넘기 못 한다고 핀잔 듣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즐겁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김성곤 교장은 “줄넘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앞으로도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즐기며 체력을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남부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기를 기대해 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남부초, "부모님과 함께 줄잡고 추억을 넘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